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사이트 QR 코드 만들기

어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QR 코드 생성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었죠.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는 공통적으로 업데이트된 내용이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하는 크롬 브라우저도 생성 방법은 동일하다 생각하는데 과연 어떻게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QR 코드를 어떻게 생성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포스팅은 엣지 브라우저니까 관심 있는 분들은 다시 찾아와 주세요. 어차피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굳이 다시 확인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기는 하네요.

 

 

크롬 브라우저 사이트 QR 코드 생성

제가 확인하기로는 모바일 크롬 어플에서는 QR 코드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PC 버전으로 설치되는 크롬 브라우저로 캡처하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스마트폰 화면 크기와 비슷하게 가로 크기가 작은데요. 캡처하기 편하게 PC 버전 크롬 브라우저 가로 크기를 줄여놓은 것이니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QR 코드를 생성하시려면 가장 먼저 QR 코드를 스캔했을 때 접속되기를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제 블로그로 접속했습니다. 그다음 상단에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보세요.

상단에 사이트 주소를 클릭했더니 즐겨찾기 버튼 왼쪽으로 보이지 않던 네모 모양 버튼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이 버튼이 QR 코드를 생성하는 버튼인데요. 생성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보이지 않다가 나타난 이 페이지의 QR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QR 코드가 생성되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나만 스캔할 수 있는 QR 코드는 그렇게 쓸모가 없겠죠.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어 내 명함이나 프로필 등 다양한 곳에 추가할 수 있고 친구들에게 이미지 파일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