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단감 아삭체 다운로드 지역 특산물 무료 폰트

창원 지역 특산물인 단감을 모티브로 제작한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바로 창원 단감 아삭체인데요. 귀여운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용도로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이 서체를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첨부된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에 창원 단감 아삭체가 적용되어 있으니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전 미리보기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창원 단감 아삭체 다운로드

제 블로그에는 무료 폰트 포스팅에 파일 첨부를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제 포스팅에서 폰트에 관련된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지 못하고 빼먹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직접 여러분들이 폰트가 배포되는 사이트로 찾아가서 확인하고 다운로드하실 수 있게 해 드리기 위함인데요. 누군가 제작해서 배포하는 무료 폰트를 단순하게 파일만 받아서 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설명과 라이선스를 꼭 확인하신 다음 사용하세요.

검색 사이트는 네이버와 구글입니다. 다음에서 검색하셔도 사이트는 나오지 않네요. 창원단감서체로 검색하시면 바로 검색 결과 상단에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창원단감서체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해보니 바로 큼지막하게 폰트 특징이 보이네요. 폰트 굵기는 제목용으로 사용되는 Bold만 제작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사용 범위는 그렇게 넓지 않겠구나 싶었습니다. 

창원 단감 아삭체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한글 2,350자 영문 94자 특수문자 986자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럼 이제 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창원 단감 아삭체는 ttf 파일과 otf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윈도우 운영체제와 맥 운영체제로 보통 구분이 되어있고 문서 작업 같은 일반 사용은 ttf 파일을 설치하고 그래픽 관련 작업에는 otf 파일을 설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폰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니 압축 파일도 아니고 바로 폰트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었네요.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운로드된 창원 단감 아삭체를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우클릭 메뉴에서 설치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