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이트 다크 모드 적용 방법

대부분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이나 프로그램에서는 자체적으로 다크 모드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언제 추가되었는지 모르겠는데 구글 검색 사이트에서는 따로 다크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PC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설정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모두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사이트 다크 모드

먼저 PC에서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크 모드로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짧은 내용으로 딱 보시면 바로 따라서 변경하실 수 있을 거예요.

구글에 접속해서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설정이 있습니다. 평소 잘 클릭하지 않는 부분이라서 오늘 이 위치에 여러 가지 메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메뉴 창이 열리는데 어두운 테마: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바로 변경할 수 있어요.

사실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사이트에 따로 다크 모드를 적용하지 않아도 인터넷 브라우저 앱에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구글 사이트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글 사이트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이 어두운 테마 설정이 있을 거예요. 사실 기기마다 설정이 보이는 경우가 있고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크게 신경 쓰지 마시고 브라우저 앱에 다크 모드 설정을 적용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