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앱 알림 끄기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 단체방 외에 텔레그램 채널 같은 방을 만들어서 소통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문제는 이런 소통방은 많은 사람들이 채팅을 작성하기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 개의 알림이 뜬다는 것입니다. 매우 불편하겠죠. 그래서 오늘 텔레그램 앱을 실행해서 알림 끄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앱 화면과 PC버전 화면은 비슷하지만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 앱 화면으로 설명을 해드립니다.

 

반응형

 

텔레그램 앱 알림 끄기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텔레그램 앱을 실행하고 아래 방법을 보면서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평소 앱 설정 화면을 살펴보는 습관이 있는 분들은 굳이 설명 없이도 잘 찾아가실 거예요.

먼저 텔레그램 앱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메뉴 화면에 설정을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어요. 그런데 설정 화면을 보니까 바로 알림 관련 메뉴가 보이네요? 알림 및 소리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텔레그램 앱 알림 끄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알림 및 소리 설정 화면까지 오셨으면 다 끝났네요. 모든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대화방 항목에 개인 대화방, 그룹, 채널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하면 되겠죠. 만약 알림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세부 설정을 하고 싶다면 개인 대화방, 그룹, 채널을 터치해서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개인 대화방을 터치했을 때 이동할 수 있는 세부 설정 화면을 보시면 미리보기를 해제하거나 소리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인 스타일에 맞게 텔레그램 앱 알림 설정을 해놓으시면 앱 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