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를 한글만 나오게 하는방법

ㅇ애드센스 광고는 티스토리를 방문한 사람의 나라에 맞게 그 나라의 언어로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다른 나라의 언어로 광고가 출력이 될 때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방문자가 외국인과 한국인의 비율이 비슷하다면 어쩔 수 없지만 방문자가 한국인이 99%정도라면 광고 출력을 한글로 고정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애드센스의 광고를 한글만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이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로

한글만 보여져야 할 광고가 영어나 일본어나 아랍어같은 알아보지 못할 광고로 출력이 될 때가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방문하신 분들이 과연 다른 나라의 언어로 출력이 되는 광고를 한글로 출력되는 광고에 비교해서 클릭해줄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이미지 광고라면 호기심에 클릭을 해줄 확률이 있겠지만 텍스트 광고가 다른 나라 언어로 출력이 된다면 클릭할 확률이 거의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수정할 광고 코드

한글만 나오도록 수정할 광고코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 적용한 모든 광고를 한글만 나오게 수정을 해줘야 겠지만 포스티에서는 카테고리에 적용한 광고를 수정하는걸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광고 코드를 보시면 <ins> 와 </ins>사이에 입력된 data코드가 보입니다. 이 코드가 광고를 설정해주는 코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에 한글만 출력이 되게 하려면 이런 data코드를 추가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data코드가 입력되어 있는 위치에 data-language="ko"코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data-language="ko"코드를 추가해서 언어를 설정해주었습니다.



광고코드 수정은 정책위반 아닌가

광고코드를 수정하는건 애드센스 정책위반입니다. 그러나 data-language코드를 추가하는 수정은 정책위반에 걸리지 않는 허용하는 코드라고 답변을 하였기 때문에 정책위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언어 코드를 꼭 추가해야 하나

구글 애드센스는 평소 이용하는 사이트가 어떤 언어로 되어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지 인터넷 브라우저에 기록되어 있는 사용기록에 맞게 광고 언어를 출력해주고 있습니다. 평소에 영어로 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셨다면 애드센스는 광고를 출력할때 영어광고로 출력이 될 확률이 높아지고 일본어로 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면 일본어광고가 출력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게 되면 비로소 한글광고만 출력이 됩니다. 우리는 티스토리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평소에 어떤 언어로 된 사이트를 이용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어코드를 추가해줘야 영어로 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한국사람한테 한국광고를 출력을 해줄 수 있습니다. 나에게만 한글광고가 보인다고 언어코드를 추가하지 않으면 내 티스토리를 방문하는 사람들한테는 다른 언어의 광고가 출력이 되고 있을지 모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