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Chrome)앱 글씨 크기를 키워보자

스마트폰을 사용 하는데 정말 많이 사용하는 앱은 인터넷 브라우저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종류가 많은 인터넷 브라우저앱 중에서 크롬앱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중 글씨를 키우는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글씨를 키울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씨 크기를 키워서 사용하는게 평소 보통 크기로 사용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부모님이 스마트폰을 사용 하시면서 글씨 크기가 작아서 불편해 하시는걸 보고난 뒤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글씨 크기를 키운다고 모든 글씨가 커지지는 않습니다

모든 글씨가 커진다면 정말 좋겠지만 아쉽게도 모든 글씨가 커지지는 않습니다. 

크롬에서 제 블로그를 검색 했을 때 왼쪽 기본 크기 오른쪽 최대 크기로 설정이 되어 있어도 보여지는 글씨 크기는 똑같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 블로그를 방문 했을때 글씨 크기를 한번 보시죠.

작성되어 있는 포스팅 목록도 왼쪽 기본 크기 오른쪽 최대 크기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보여지는 글씨 크기는 똑같이 보여지고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스킨에서 막아놓아 글씨 크기가 변경되지 않는 것일지도 모르니 모든 티스토리 스킨에서 글씨 크기가 변경이 안된다고 말씀은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포스팅에서는 글씨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시죠.

왼쪽 기본 크기 오른쪽 최대 크기로 설정이 되어 있을때 보여지는 글씨 입니다. 포스팅 페이지로 들어와야 설정한 크기로 글씨가 커지는걸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미지는 첨부하지 않았지만 네이버를 접속해 보아도 작성된 글 목록까지는 글씨 크기가 변경되지 않고 글을 선택해서 그 글의 내용 페이지로 들어가면 글씨 크기가 크게 보이게 되는걸 확인하였습니다.




크롬앱 글씨 크기 키우기

어떻게 하면 글씨 크기를 키울 수 있는지 크기 변경을 해봅시다.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하단에 설정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넘어가 주세요.

텍스트 크기 조정에서 아래에 글씨 크기를 확인 하시면서 움직여 마음에 드는 크기로 설정을 해주시고 아래에 확대/축소 강제 사용에 체크도 해주셔야 합니다. 비록 본문 내용만 글씨 크기가 커지기는 하지만 시력이 좋지 못하거나 나이드신 부모님들은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해 볼만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구글 검색 글씨와 포스트 목록 글씨까지 크기가 적용이 되었다면 참 좋았겠지만 집중해서 읽는 내용은 본문에 글씨이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