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Card Formatter가 5.0으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지금까지 SD Card Formatter를 설명하는 포스팅을 보면 4.0버전으로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동생 sd카드가 용량 인식을 잘 못한다는 포스팅을 작성 하면서 SD Card Formatter를 설명하는데 4.0버전으로 설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디자인부터 확 바뀐 5.0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동생 SD카드때문에 동생 노트북에 설치를 해주게 되면서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다는걸 알게 되면서 포스팅을 작성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4.0버전은 이렇게 생겼었죠

많이 보시던 디자인 입니다. 너무나도 오래 이 디자인으로 사용을 했기 때문에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다니 익숙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한것 같은 기분이 들것 같은데요.

옵션도 설정하는게 여러가지가 있어서 어떤 옵션이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도 왠만한 포스팅을 보게 되면 설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프로그램 이름도 변경이 되었네요. 4.0버전은 SDFormatter인데 이번에 설치한 5.0버전의 이름을 보니 SD Card Formatter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5.0버전은 어떻게 변경이 되었을까요?

디자인이 단순하게 변경이 되었다고 해야하나 제 느낌으로는 깔끔하게 변경이 된 것 같습니다. 5.0 버전에서는 가장 중요한 기능인 포멧 옵션이 단순화가 되었습니다. 4.0버전 옵션 버튼에 있던 여러가지 포멧 설정이 사라지고 5.0버전에서는 Quick format과 Overwrite format 두가지 설정으로 단순화 되어 있는데요. 4.0버전을 사용할 때에는 어떤 설정을 선택해서 포멧을 해야 하는지 헷갈릴때가 있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포멧 설정에 대해서 검색을 했었는데 5.0 버전에는 포멧 옵션이 단순화 되었으니 이제는 인터넷 검색으로 설정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엄청난 변화가 아닌가 싶네요. Quick format은 빠른 포멧으로 이상이 없는 SD카드를 포멧 하실때 선택 하시면 될 것 같고 Overwrite format은 덮어쓰기 포멧으로 포멧 속도가 느리지만 SD카드가 용량 인식이 잘 안된다거나 SD카드가 이상이 있을때 선택하시고 포멧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설치하고 설명해 드리고 있는 버전이 5.0.0 버전입니다. 추후에 업데이트가 되면 디자인이 변화가 있을까 싶은데 지금 디자인이나 설정이 마음에 들기 때문에 더이상의 변화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5.0버전 다운받고 설치해 봅시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eula_windows/index.html 작성해 놓은 사이트 주소를 클릭 하시면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받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셔서 Accept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 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설치는 다른 설정을 할 필요가 없이 Next를 클릭해 주시구요.

위에것을 체크해 주시면 Next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Next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할 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다른 위치에 설치를 하고 싶으신 분이 아니라면 Next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하는데 설정되어 있는걸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지금까지 Next버튼만 클릭했기 때문에 굳이 확인을 하지 않아도 상관 없기 때문에 Install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Launch the program을 체크한 상태로 Finish버튼을 클릭 하시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실행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체크를 해제하시고 Finish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포멧 설정이 단순화 되어서 사용하기에 편리해진 SD Card Formatter를 4.0버전으로 이용하지 마시고 5.0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랫동안 사용해서 익숙해져 있는 4.0버전 이지만 새로운 5.0버전을 설치 하고 사용해서 적응하다보면 어느순간 4.0버전은 사용하기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