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글씨 크기를 변경해 보자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의 검색어를 확인해 보고 스마트폰 앱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확인해 보시면 팬택, 네이버, 다음, 크롬, 스윙 브라우저에 대한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글씨 크기를 어떻게 변경하면 되는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참 브라우저앱 글씨 크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할때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도 같이 작성을 하려 했었는데 어쩌다 보니 지금에서야 작성을 하게 되었네요.



어떤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인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4 입니다. 버전이 5.4.02.3이라서 최신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와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설정은 버전이 올라가도 크게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무리없이 적용이 가능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글씨 크기를 변경해 봅시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해 주세요.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뉴창이 보여지면 스크롤을 올려서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인터넷 설정화면에서 스크롤을 올려서 고급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고급 화면에서는 제일 아래에 있는 웹페이지 텍스트 크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글씨크기 바꾸는 설정을 찾아오는데 고생 하셨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위쪽에 보이는 글씨가 변경되는 크기를 보면서 마음에 드는 크기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어디어디 글씨 크기가 변경이 될까

글씨 크기를 변경하면 어디 화면에 적용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브라우저 앱은 적용이 되는곳이 있고 안되는곳이 있었는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모든 화면에서 적용이 될까요?

네이버 메인화면 글씨 크기는 설정한 크기로 적용이 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검색을 했을때 검색 화면은 적용이 되어 있을까요?

네이버에서 제 블로그명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된 페이지 화면도 글씨 크기가 적용이 잘 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브라우저 앱에서 자주 확인하게 되는 인터넷 뉴스는 어떨까요?

설정한 글씨 크기로 적용이 되어서 글씨가 크게 보이는걸 역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사이트도 글씨 크기가 적용이 되어있네요. 모든 사이트에서 설정한 글씨 크기로 적용되어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화면에서는 글씨 크기가 적용이 되지 않을까요?

홈 화면은 글씨 크기를 변경해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앱 메뉴창의 글씨 크기도 변경이 되지 않구요. 앱 자체의 글씨 크기는 변경이 되지 않고 그 외에 인터넷 화면에 보이는 글씨 크기는 설정한 글씨 크기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