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할 때 입력한 제품키 확인하기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정품인증도 받았지만 설치할 때 입력했던 제품키를 잃어버렸거나 기억이 나지 않을때 정말 당황스럽고 난감해집니다. 정품 박스제품으로 구매를 했다면 분실하지 않았겠지만 제품키만 저렴하게 구매를 해서 이메일로 제품키를 받으신 분들은 따로 적어놓았다 하더라도 분실하기가 쉬운데요. 그럴때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입력했었던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는 자주 설치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제품키를 필요로 하는 일이 거의 없어서 박스제품으로 구매를 하셨던지 이메일로 제품키를 받으셨던지 따로 잘 보관을 해야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확인 가능?

윈도우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알아보던중 실행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서 명령어를 입력해서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입력해야 하는 명령어는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0a3xOriginalProductKey 였는데요. 명령어를 복사해서 명령 프롬프트에 붙여넣기를 하면 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오류가 나면서 "잘못된 쿼리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네요. 명령어를 입력해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10에서는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 제품키 확인은 이 방법으로

명령어 입력으로 쉽게 제품키를 확인하는게 불가능 하다고 확인이 되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확인을 하는 방법으로 제품키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바로 KeyFinder입니다. https://www.magicaljellybean.com/keyfinder/ 링크를 클릭 하셔서 다운받을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은 다운로드 버튼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인스톨 버전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변경되기 때문에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따로 중요하게 설정하는게 없기 때문에 설치 방법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따로 조작할 필요 없이 바로 제품키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설치할 때 입력한 제품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매한 윈도우10 제품키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제품키를 확인해야하는 귀찮음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