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 후속작 "애여초견" 테스트 버전

10월 22일 부터 11월 6일까지 리미티드 CBT를 진행하는 모바일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라그나로크M 후속작으로 개발되고 있는 "라그나로크 모바일 : 애여초견" 입니다. 저는 테스트 기간이 시작되고 2일이나 늦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지만 테스트 종료까지 아직 많은 기간이 남아 있으니 지금이라도 플레이를 해보실 분들을 위해서 다운받는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여초견이 어떤 뜻인지 궁금해서 번역기도 돌려보고 사전으로도 찾아 보았는데요. "처음 보는 것처럼 사랑하다"라고 Papago가 알려주고 TapTap 앱에 소개 글을 보니 "바뀌지않는 초심, 영원한 사랑"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라그나로크 모바일 애여초견 홍보 영상

유튜브 TapTap TV 채널에 등록되어 있는 홍보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라그나로크 모바일 애여초견 리미티드 CBT

TapTap에서 에디터 공지를 읽어보고 있는데 재미있는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테스트 방법인데요. 테스트 기간 중 우선 접속 유저 테스트 진행이라고 적혀있는데 이 말은 곧 "선착순으로 먼저 접속하는 사람만 플레이할 수 있음"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전체 접속 유저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지만 플레이를 해보려면 조금이라도 빠르게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접속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설명을 해드리겠지만 로그인 방식은 QQ 계정과 WeChat(위챗) 계정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라그나로크 모바일 애여초견 테스트 버전 다운받기

지금까지 제 포스팅에서 데스크탑PC와 모바일 기기로 나누어서 다운받는 방법을 설명했다면 이번 라그나로크 모바일 애여초견 테스트 버전 다운받는 방법은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받는 방법으로만 작성해 볼까 합니다.



게임을 다운받기 전에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TapTap 앱을 설치하는 것인데요.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apTap 앱을 설치하신 다음에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TapTap 앱이 실행되는데요. 사이트 링크에 페이지 위치까지 입력되어 있어서 앱이 실행되고 바로 라그나로크 모바일 애여초견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테스트" 버튼을 터치하면 테스트 버전 다운로드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볼까?

위에 에디터 공지 캡처 이미지를 올리면서 로그인 방법이 QQ 계정과 WeChat(위챗) 계정으로 가능하다는 내용을 작성 했었는데요.

정말 로그인 화면을 보니까 왼쪽에 WeChat(위챗) 계정과 오른쪽에 QQ 계정밖에 없습니다. 그 외에 다른 로그인 방법은 지원하지 않네요. 그렇다면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WeChat 앱이나 QQ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앱 설치와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로그인하려는 모바일 기기에 위챗이나 QQ 앱이 설치와 로그인까지 되어 있어야 게임에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고나서 게임 화면으로 접속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그나로크M의 후속작으로 언젠가 한국에도 출시될 라그나로크 모바일 : 애여초견 (가칭 라그나로크M2) 테스트 버전을 재미있게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면 정식버전 다운받는 방법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