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검기협전4"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

PC게임으로도 출시가 되었고 중국에서 드라마로도 방영을 했었던 선검기협전4(仙剑奇侠传四)가 이제는 모바일 MMORPG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17년도에 "선검기협전"이라는 모바일 게임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 게임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선검기협전4"는 중국 텐센트와 西山居에서 공동 개발한 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검기협전4를 다운받고 접속하는 내용으로 작성이 됩니다.



선검기협전4 트레일러 영상

게임을 다운받기 전에 먼저 선검기협전4 트레일러 영상으로 확인을 해보면 어디를 봐도 중국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중화권 최고의 히트작인 선검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 입니다.



TapTap 앱 설치하기

중국에서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은 웹사이트를 통해서 APK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마켓 앱을 설치해서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마켓 앱을 설치하고 게임을 다운 받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그래서 선검기협전4 포스팅에서는 TapTap 앱을 설치하는 것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따로 작성하는 중국 TapTap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TapTap 앱을 설치하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apTap 앱을 설치하고 아래에 작성될 선검기협전4 다운로드 설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PC로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TapTap 앱으로 QR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TapTap 앱을 설치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왼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슬라이드 메뉴 오른쪽 상단에 있는 QR 검색 버튼을 터치해서 위에 첨부한 QR 코드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선검기협전4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다운로드가 알아서 시작 됩니다.



모바일로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모바일 기기로 포스팅을 보고 계시면 TapTap 앱을 실행해서 QR 코드를 검색하실 수 없으니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TapTap 앱이 실행되면서 선검기협전4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나서 접속하기

게임을 실행하고 데이터 파일을 다운받으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요. 역시 텐센트에서 제작하는 게임은 WeChat(위챗) 계정과 QQ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려는 계정이 QQ라면 모바일 기기에 QQ 앱이 설치와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게임에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으니 아직 WeChat이나 QQ 계정을 생성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통해서 계정 생성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서버를 선택하고 접속하니 캐릭터를 생성하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와 성별까지 선택을 하신 다음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게임 진행 화면으로 넘어오니 처음에는 그래픽 화질 선택 화면이 보입니다. 기기의 사양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홍미노트5는 두번째 설정을 추천하고 있어서 추천하는 설정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래픽 화질까지 선택을 하고나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왜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는지 궁금했는데요. 초반에 진행되는 내용은 스토리 진행을 시작하는 튜토리얼인 것 같더군요.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이제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제가 닉네임을 입력해 보니까 한글+숫자는 불가능, 한글도 불가능, 영어는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을 했으니 참고하시고 마음에 드는 영어 닉네임으로 입력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퀘스트를 진행 하면서 재미있게 선검기협전4 플레이를 해보시길 바래요. RPG 게임은 딱히 중국어로 되어 있어도 퀘스트를 진행 하면서 사냥을 하면 되니까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히려 한국어가 아니라서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과금 유혹이 오더라도 과금을 하지 못하는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