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학원: 얼티밋 스쿨 친구와 같이 멀티플레이

어제는 멀티플레이 준비 단계로 친구 추가를 했다면 이제 친구와 같이 멀티플레이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와 같이 재미있게 팀플레이를 해보세요.


아마 친구 추가를 하고나서 게임을 플레이 해보셨던 분들은 친구와 멀티플레이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되셨을 것 같네요.



친구와 같이 멀티플레이

게임 로비 화면에서 게임 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면을 보시면 왼쪽이 랭킹전 버튼으로 7레벨이 되어야 진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레벨이 낮으니 오른쪽에 있는 전투 버튼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랭킹전 버튼도 붉은색으로 포함을 했지만 사실 제가 확인을 해보지 못해서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전투 버튼을 터치하고 넘어온 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3개의 메뉴를 번역해 보니 제일 위에는 "실시간 전투" 중간은 "방 만들기" 마지막은 "인간 - 기계 연습"이라고 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어떤 방법으로 플레이를 하실지 선택을 하신 다음에 오른쪽 화면에서 친구와 같이 어떤 진행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실건지 선택을 해주세요. 왼쪽 메뉴 선택에 따라서 오른쪽에 게임 진행 방식이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이곳에서 이제 친구를 팀에 초대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화면에는 기본으로 친구 리스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참고로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세번째를 선택하면 친구가 아닌 모르는 플레이어를 팀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팀에 초대 하시려면 친구가 게임에 접속을 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친구가 접속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친구 리스트 오른쪽에 동그란 버튼이 나오면 접속이 되어 있는 상태고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속하지 않은 상태이니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친구에게 게임에 접속하라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같이 플레이 할 친구 닉네임 오른쪽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터치해서 친구에게 초대 요청을 보내주세요.

팀 초대 요청을 받은 친구는 왼쪽 화면에 팝업으로 팀 초대 요청이 보이게 되는데요. 수락을 하시려면 노란색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반대로 거절을 하려면 파란색 버튼을 터치하세요.

친구가 팀 초대 요청을 수락하면 팀 화면에 친구 닉네임이 추가가 되는데요. 플레이를 시작하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노란색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참고로 팀 화면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마이스와 스피커 버튼을 활성화 하면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매칭이 되고나서 게임을 시작하면 친구와 같이 게임을 시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제 친구와 재미있게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팀 화면에서 보이스 채팅을 활성화 하지 못했어도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 보이스 채팅을 활성화 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