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폰 MTP 파일전송 PC연결을 했는데 폴더가 안보이면?

오랜만에 홍미노트5에 보관되어 있는 파일을 보관하기 위해서 연결을 PC와 연결하고 MTP 파일전송으로 변경을 했는데 내 컴퓨터에 홍미노트5 폴더가 보이지 않더군요. 연결이 잘 안되었나 싶어서 다른 USB 포트에도 연결을 해보고 케이블도 바꿔보았지만 여전히 내 컴퓨터에는 홍미노트5 폴더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미노트5와 같이 MIUI가 설치되어 있는 샤오미 스마트폰에서 공통으로 해결이 가능한 방법이니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쉽게 해결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전송으로 변경을 했는데 왜?

사용하고 있는 홍미노트5를 PC와 연결해 놓고 상태표시줄(상단바)를 내려서 충전으로 되어 있는 설정을 터치해서 파일 전송으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PC로 복사하려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 내 컴퓨터를 열고 확인을 해보니 홍미노트5 폴더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분명히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파일 전송으로 변경을 했고 PC와 연결도 잘 되어 있는데 무엇이 문제라고 보이지 않는 것인지 궁금하더군요.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꽤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유는 아주 간단하게도 어느 설정이 꺼짐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해결하기

먼저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주셔야 하는데요.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홍미노트5로 설명이 되어 있지만 MIUI가 설치되어 있는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는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셨으면 이제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성화를 해놓은 개발자 옵션 위치로 찾아가야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추가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추가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해서 아래쪽에 있는 "개발자 옵션" 버튼을 터치합니다. 이제 잇츠 어 엔드 게임(가망이 없어)입니다.

개발자 옵션 화면에서 스크롤 하시면 디버깅 항목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USB 디버깅" 설정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이 제가 경험했던 것 처럼 내 컴퓨터에서 홍미노트5 폴더가 보이지 않으셨을 거에요. PC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설정을 변경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USB 디버깅 설정을 켬으로 변경해 주세요.

내 컴퓨터에 설정을 변경하는 순간 Redmi Note 5 폴더가 보여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스마트폰에서 최적화를 하는 경우에 개발자 옵션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가 있으니 PC연결을 해서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시고 USB 디버깅을 켬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