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버려진 엣지 브라우저(Microsoft Edge) 삭제하기

어제 네이버에 마이크로소프트를 검색해서 뉴스를 살펴보다가 재미있는 뉴스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브라우저를 버리고 크롬을 선택했다는 뉴스였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 브라우저 사용자를 늘리기 위해서 윈도우10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엣지 브라우저를 넣어놓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맞는 엣지 브라우저 앱(Microsoft Edge)까지 출시를 했는데 결국에는 GG를 치면서 자체 브라우저를 버렸다고 합니다. 저는 크롬과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고 있기에 익스플로러와 엣지는 사용하지 않았는데 뉴스를 보고나서는 과감히 엣지 브라우저를 삭제하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삭제하기

내 컴퓨터에서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C드라이브로 들어가서 "사용자" 폴더를 찾아 들어가세요.

엣지 브라우저를 삭제할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사용자명과 같은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사용자명 폴더로 들어가서 위쪽에 "/appdata"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appdata 폴더로 이동하세요. appdata 폴더는 숨겨진 폴더라서 숨김 폴더를 보이게 설정하는 내용까지 작성하면 어려우실 것 같아 폴더명을 입력하는 것으로 설명을 하였습니다.

appdata 폴더로 이동하셨으면 "Local"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Local 폴더에서는 스크롤하면서 "Packages" 폴더를 찾으시고 역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삭제하는데 너무 깊숙한 곳에 숨어있어서 몇 개의 폴더를 들어가야 하는지..

지칠때 쯤에 드디어 엣지 브라우저 폴더를 삭제할 수 있는 위치까지 도착을 했습니다. 많은 폴더가 있으니 폴더명을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Microsoft.MicrosoftEdge"로 시작하는 폴더를 찾아 삭제하시면 됩니다. 제 윈도우10에는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로 폴더명이 적혀있네요. 폴더명 헷갈리지 마시고 엉뚱한 폴더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