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CPL.DLL 오류 발생! 해결 가능한 두 가지 방법

게임을 실행하려는데 오류가 발생되면서 게임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 오류는 바로 NVCPL.DLL 오류인데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파일 문제로 인해서 발생되는 이 오류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순서는 가장 정상적인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그 다음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작성되니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니 굳이 최후의 방법인 포멧까지 진행하는 분들은 안계시겠죠?



NVCPL.DLL 오류 해결 방법 첫 번째

처음으로 알려드릴 가장 정상적인 방법은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엔비디아(NVIDIA)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동한 사이트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내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아닌 다른 제품을 선택하고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하니 확실하게 선택하신 다음에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하세요.

내가 선택한 그래픽카드 최신 버전 드라이버가 검색 되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새로 다운받은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예전에 설치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있다면 삭제하고 설치하는 것이 맞는 방법이지만 삭제하지 않고 바로 설치하셔도 가능합니다. 이전 드라이버를 삭제하지 않고 새로운 드라이버를 바로 설치했는데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설치된 드라이버를 삭제하신 다음에 새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NVCPL.DLL 오류 해결 두 번째

정상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귀찮거나 해결을 하지 못하신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오류가 발생되는 DLL 파일을 다운받아서 해당 위치에 붙여넣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DLL 파일에 무슨 안좋은 것을 심어놓은 것이 아닌지 의심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두 번째 방법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첨부된 DLL 파일을 다운받아서 해당 위치로 붙여넣기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운받은 NVCPL.DLL 파일을 복사하거나 잘라내기를 해주시고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C드라이브에 "Windows" 폴더로 이동하세요.

이제 본인의 윈도우 비트에 맞는 폴더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System32" 폴더에 NVCPL.DLL 파일을 붙여넣고 64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SysWOW64" 폴더에 붙여넣고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V3 Lite를 통해서 파일 분석 보고서를 확인하니 전혀 문제가 없는 파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혀 문제없는 파일이니 다운받고 오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