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crypt 암호화 방법? 그러면 axx 파일 복호화 방법은?

어제 작성한 axcrypt 다운 받기 설치 파일 & 무설치 파일 포스팅을 보시고 설치하신 분들이 혹시 계실까요? 검색 순위 상위권에 들어가지 못해서 아쉽지만 많은 분들이 찾아오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오늘은 axcryp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숨기거나 보관하고 싶은 파일에 암호화 방법과 반대로 암호화를 해제하는 복호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암호화 방법

먼저 설명하는 내용은 보관하고 싶은 파일에 암호화 방법입니다.

"AxCrypt-2.1.1573.0-Setup" 라는 이름의 설치 파일을 암호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일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AxCrypt가 메뉴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xCrypt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세부 메뉴에서 "암호화 하기"를 클릭하세요.

파일에 암호화를 진행하려면 먼저 AxCrypt ID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고나면 알아서 암호화가 진행됩니다. 최근 파일에 암호화를 하려고 했던 파일 이름이 보이면 암호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암호화가 완료되고 파일을 확인하면 확장명이 axx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복호화 방법

위에서 파일에 암호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암호화를 해제하는 복호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 방법과 마찬가지로 axx 파일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에 AxCrypt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습니다. 세부 메뉴에서 "해독"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방금 암호화를 하셨으면 AxCrypt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어서 바로 복호화가 진행됩니다.

AxCrypt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복호화를 하시면 AxCrypt ID 로그인을 해주셔야 복호화가 진행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바로 복호화가 진행됩니다.

복호화가 완료되면 axx로 확장명이 변경되었던 파일이 원래 확장명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화 방법과 복호화 방법을 보고 나니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