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지 않는 넷플릭스(Netflix) 계정 삭제 하는 방법

넷플릭스 무료 멤버십 기간이 끝나면서 등록되어 있던 멤버십을 해지했는데요. 무료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영상을 보았는지 생각을 해보니 다시 결제까지 하면서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았습니다. 손에 꼽을 정도로 가끔씩 접속을 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 넷플릭스 관련 마지막 포스팅으로 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삭제

어떻게 계정을 삭제할 수 있는지 포스팅으로 작성하기 전에 먼저 조사를 해보았는데요. 정답은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보 삭제, 제거 및 보관

Netflix의 데이터 보관 관행 및 계정에 연결된 정보 삭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문서를 참조하세요.

help.netflix.com

간단하게 요약된 내용을 말씀드리면

1. 계정을 삭제하려면 먼저 멤버십이 해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멤버십이 해지되어 있는 계정은 10개월이 지나면 넷플릭스에서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3. 빠르게 계정 삭제를 원한다면 privacy@netflix.com로 이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굳이 계정을 삭제하려고 하지 않아도 10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넷플릭스에서 계정을 삭제한다고 하니까 귀찮게 이메일까지 보내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넷플릭스 사이트나 앱에서 계정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혹시나 10개월이 지나기 전에 넷플릭스 계정을 해킹당해서 이메일이 변경되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멤버십 결제가 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니 깔끔하게 위에 적혀있는 이메일 주소로 넷플릭스에 가입되어 있는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삭제를 요청해서 빠르게 계정을 삭제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계정에 카드 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서 불안하니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