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 아직 살아있는 공식 링크

네이버 포토뷰어는 2016년 4월 22일에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었던 사이트가 사라졌는데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이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사이트가 사라졌지만 설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는 아직까지 살아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3년 전에 서비스가 종료된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윈도우10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했는데요. 그 내용은 맨 마지막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

제가 포스팅 처음에 작성한 내용에서 설치 파일 다운로드 공식 링크가 아직 살아있다고 했는데요. 사이트가 없어서 아래 다운로드 링크만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링크에 파일이 삭제될 수 있으니 아래에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추가로 올려놓았습니다. 공식 링크를 클릭했는데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통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 방법이나 설치 과정을 캡처하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했지만 서비스 종료된 프로그램은 사이트가 없다는게 아쉽게 느껴집니다. 사진 편집이나 동영상 제작도 가능해서 했던 쓸만한 프로그램이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설치 과정도 설명을 해드리지 못할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아래 작성했습니다.


윈도우10 최신 업데이트 설치 불가..

저는 윈도우10 64비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포토뷰어 64비트로 설치하면서 캡처 이미지를 포스팅에 첨부하려고 했는데요. 어떤 이유인지 설치를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에서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작성했지만 사실 최신 버전이 아닌 윈도우10에서는 설치가 가능한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해보면 모니터 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와 같은 팝업 알림이 나오더군요. 지금까지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팝업 알림인데 최근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보안이 강화된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설치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보통 호환성 문제 해결사로 설정을 변경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었는데 과연 어떨지 확인해볼까요?

처음에는 호환성 문제 해결사에서 권장 설정으로 선택하고 설치를 해보려고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다음으로 프로그램 문제 해결 메뉴를 선택해서 설치를 해보려고 했지만 윈도우7으로 선택해도 윈도우XP로 선택해도 설치를 할 수 없네요. 결국에는 설치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윈도우10을 사용하시면 우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시도해보고 실행할 수 없다는 팝업 알림이 나온다면 깔끔하게 설치를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스트레스만 쌓인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