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Dir 다운로드 탐색기 기능이 강화된 프로그램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파일 탐색기보다 훤씬 뛰어난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찾고 계시는 Q-Dir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버전과 무설치 포터블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원하는 버전으로 다운받고 사용해보세요.


Q-Dir 다운로드

Q-Dir 프로그램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윈도우 관리 7위에 등록되어 있는 아주 인기 많은 프로그램인데요. 아쉽게도 설치 버전만 다운로드할 수 있고 파일 버전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하는 것 보다 낮습니다.



위에 올려놓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Q-Dir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Q-Dir을 다운로드하고 싶다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Q-Dir은 6.99 버전이고 공식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Q-Dir은 7.82 버전입니다.

공식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6개의 다운로드 가능한 압축 파일이 보이는데요. 순서대로 번호를 부여해서 1번 부터 3번 까지는 설치 파일이고 4번 부터 6번 까지는 무설치 포터블 파일입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가 32비트라면 설치 버전은 1번을 클릭하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은 4번을 클릭하세요. 64비트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설치 버전은 3번이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은 6번입니다.

다운로드하려는 파일을 클릭하고 잠깐 기다리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저는 무설치 포터블 64비트 버전으로 다운로드했어요. 



Q-Dir 설치

무설치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압축 해제하고 바로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설치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압축 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해야겠죠.

무설치 포터블 버전이나 설치 버전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Windows의 PC 보호 화면이 열리는데요. 왼쪽 상단에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에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포터블 버전을 실행하거나 설치를 진행하세요.

설치 과정에서는 꼭 참고하셔야 하는 설정이 있는데요. 바로 언어선택입니다. 한국어로 변경하셔야 설치가 완료되고 Q-Dir을 실행하면 한국어로 나오니 주의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릴거에요. 무설치 포터블 버전을 실행하신 분들은 바로 위 화면이 열립니다. 동의 합니다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Q-Dir 프로그램이 한국어로 실행 되었습니다. 나중에 버전 업데이트를 하고싶다면 위 이미지에 제품정보 메뉴 오른쪽에 보이는 지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서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시작을 클릭하면 새로운 버전이 등록되어 있는지 체크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