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x 다운로드 블루라이트 차단하고 시력 보호하자

f.lux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에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f.lux 다운로드하고 블루라이트 차단하여 시력 보호하며 일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네요.


f.lux 다운로드

f.lux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려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f.lux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자체에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아직 설치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다운로드 버튼을 보면 현재 최신 버전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귀여운 아이콘이 적용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보세요.



f.lux 사용하기

설치 과정은 설명할 필요도 없이 버튼 한 번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f.lux를 실행하니 위와 같이 어디에 있는지 우편번호나 위치를 작성하라고 하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korea를 입력하고 Search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OK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치 정보가 입력되고 프로그램 화면을 살펴보니 왜 우편번호나 위치를 입력하라고 했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입력된 위치의 시간대에 맞게 블루라이트 차단의 밝기가 적용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낮, 일몰, 취침시간에 맞게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화면 왼쪽 하단에서 언제 블루라이트 차단을 해제할 것인지 시간도 설정할 수 있으니 프로그램 자체에 고정된 설정값이 아닌 사용자가 입맛에 맞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