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ktopOK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 복구 프로그램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누가 봐도 정말 지저분하고 정리 좀 하면서 사용하라는 이야기를 할 만큼 더럽게 사용하다가 필요한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었지만 찾지 못하는 상황이 몇 번 발생되면서 깔끔하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다시 지저분해지는 상황을 대비하여 DesktopOK 프로그램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어디에서 다운로드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64비트를 지원하고 무설치 버전과 설치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DesktopOK 다운로드

저는 무설치 버전으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고 있는 DesktopOK 프로그램은 SoftwareOK.com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Q-Dir 다운로드 사이트와 같은 사이트입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여 DesktopOK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5개의 다운로드 링크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와 다섯 번째 링크는 무설치 파일이고 두 번째와 세 번째 링크가 설치 버전의 파일입니다. 그리고 파일 이름에 x64가 적혀 있는 것이 64비트, 없는 것이 32비트 파일인데 보통 32비트 파일을 64비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굳이 설치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무설치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무설치 압축 파일을 해제하여 폴더로 이동해 보면 위와 같이 1개의 실행 파일과 5개의 텍스트 파일이 있습니다. DesktopOK 파일을 실행하여 사용해봅시다.



DesktopOK 사용하기

윈도우10 64비트에서 무설치 DesktopOK 파일을 실행하니 위와 같이 Windows의 PC 보호 화면이 뜨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왼쪽 상단에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보이지 않던 실행 버튼이 나타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돼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위 이미지와 다르게 아무런 정보가 보이지 않습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정보가 저장되는데요. 이제 사용 방법 설명이 끝났어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여기저기 흩어놓고 프로그램 화면에서 복원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했던 위치대로 돌아옵니다. 참고로 저장했던 순간에 없었던 파일이나 아이콘이 새롭게 바탕화면에 추가되었는데 복원을 클릭하면 사라지지 않을까 걱정하실 것 같은데요. 제가 확인을 해보니 새로 추가된 파일이나 아이콘은 그대로 있고 위치가 저장된 아이콘만 복원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