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단축키로 한 방에 끝내요.

엑셀에서 스크롤바를 줄이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께 아주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더 전문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뭐라고 불러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포스팅 초반 내용이 아주 간단하네요. 어차피 여러분들도 그냥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방법을 알고 싶으셔서 오셨으니 괜찮겠죠? 참고로 엑셀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는 한셀에서도 같은 단축키를 사용하면 스크롤바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한셀이나 엑셀이나 평소 작성하는 방식으로 정확하게 작성을 하셨으면 스크롤바를 줄이는 작업이 전혀 필요하지 않지만 마우스 스크롤 문제나 어떻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저 밑에 행에 글자가 입력되었다면 스크롤바 줄이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분명히 엑셀에 문제 없이 내용을 입력했는데 오른쪽 스크롤바를 확인하니 행이 엄청 늘어나서 스크롤바 크기가 작아진 것이 보입니다. 사양이 좋다면 내용을 입력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사무용이라면 내용을 입력하는데 메모리가 부족하여 렉걸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어차피 이미지를 보시면 내용을 입력한 공간 아래부터는 사용하지 않으니 간단한 단축키로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를 해주면 됩니다.

내가 작성한 내용 바로 아래나 이 아래부터는 삭제해도 괜찮다 싶은 행의 숫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 (키보드 방향키) 를 눌러주세요.

키보드에서 컨트롤 + 쉬프트 + 아래 방향키를 클릭하면 추가할 수 있는 행의 맨 끝까지 이동됩니다. 그러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팝업 메뉴를 열어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바로 이렇게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작성된 내용을 저장하고 파일을 다시 불러오면 이렇게 스크롤바 줄이기가 해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행 선택하고 단축키 누르고 삭제해서 파일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면 해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