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라이브(RaiDrive)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사용하기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원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를 레이드라이브(RaiDrive)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클라우드를 연결하고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해보세요. NAS 연결도 가능하니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겠네요.


레이드라이브(RaiDrive) 다운로드

오픈박스연구소에서 제작된 레이드라이브(RaiDrive)는 공식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는 서버에 등록되어 있는  파일이 받아지는 것은 아니고 다른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는 버튼이 있는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오픈박스연구소에 레이드라이브(RaiDriv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현재 2019.12.20 버전이 가장 최신이고 다운로드는 SOFTPEDIA 사이트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를 통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우리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로 이동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겠네요.

NAVER 버튼을 클릭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레이드라이브(RaiDrive) 페이지로 이동하고 오른쪽에 보이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레이드라이브(RaiDriv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레이드라이브(RaiDrive)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세요.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레이드라이브(RaiDrive)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된 레이드라이브(RaiDrive)는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 가기로 실행하세요.

레이드라이브(RaiDriv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자, 시작해볼까요?'라고 처음에 해야 하는 작업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보죠.

드라이브 추가 화면이 열리면 추가하고 싶은 클라우드를 선택하거나 NAS를 선택하고 설정합니다. 클라우드를 선택하면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는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같은 클라우드를 추가하는 경우에 알아보기 힘들 수 있으니 알아보기 쉽게 변경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추가가 완료된 클라우드는 위와 같이 내 PC에서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클라우드가 있다면 레이드라이브(RaiDrive) 프로그램으로 연결해서 사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