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DiskMark(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하드디스크 성능 측정하기

컴퓨터에 하드디스크나 SSD를 추가하려고 구입했는데 제조사에서 작성한 성능 만큼 보여줄 것인지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요. 그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CrystalDiskMark(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입니다.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rystalDiskMark 사용하기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작성하기로 하고 먼저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CrystalDiskMark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했기 때문에 설치 과정이 없어요. 

CrystalDiskMark 포터블 버전은 이렇게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압축을 해제하세요.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면 CrystalDiskMark 32비트와 CrystalDiskMark 64비트가 함께 들어 있는데요.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위에 포스티 링크를 클릭하고 확인하세요. CrystalDiskMark 폴더에 보이는 응용 프로그램은 4개인데요. DiskMark와 DiskMarkA 두 가지가 있는데 실행할 수 있는 것은 DiskMark입니다.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하드디스크 성능을 측정해야 하는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테스트하려는 드라이브 명을 프로그램 화면 상단에서 선택하고 왼쪽에 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측정 결과는 바로 나오지 않고 조금 기다리셔야 하니 화면에 아무 변화가 없다고 기다리다 지쳐 종료하지 마세요.



CrystalDiskMark 다운로드

위에서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어디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이라서 구글에 검색해보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이트가 나오는데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하세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CrystalDiskMark 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니 마지막에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이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이라서 상단에 바로 보였는데요. 만약 CrystalDiskInfo 프로그램이 상단에 보인다면 조금 더 스크롤 해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ZIP 버튼을 클릭해서 받을 수 있는 포터블 버전, INSTALLER 버튼을 클릭해서 받을 수 있는 설치 파일, STORE 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 10 스토어 앱으로 설치할 수 있는 버전이 있어요.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니 빠르게 사용하고 바로 삭제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을 추천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바뀌는데 조금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시작되니 당황하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