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방법 어떤 프로그램일까?

보통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컴퓨터에 많이 설치되어 있는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은 공인인증서 관련 로그인이나 인증이 필요한 사이트에서 설치를 요구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메모리를 잡아먹기 때문에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인터넷 뱅킹을 또 이용하면 설치할 수 있으니 바로 삭제하는 것이 좋아요.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방법

어느 사이트에서 설치가 되었는지 몰랐던 분들은 지금까지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이 시작 프로그램으로 항상 실행되고 있었다는 것을 모르고 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처음에도 말씀드렸는데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설치를 요구하고 있으니 생각해보면 어떤 사이트일까 예상을 해볼 수 있어요.

모든 인터넷 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으로 wizvera process manager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으로 Delfino G3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것이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을 설치만 했을 뿐인데 작업 관리자를 보면 현재 실행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삭제를 해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면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열리는 메뉴에 설정을 클릭해서 윈도우 설정 창을 열어주세요.

윈도우 설정 창이 열리면 세부 메뉴에 설치 제거라고 작성되어 있는 앱 버튼을 찾아 클릭해서 화면을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예전에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해보셨던 분들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앱 및 기능에서는 정렬 기준을 설치 날짜로 변경합니다. 그 이유는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은 Delfino G3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된 프로그램이라서 두 개의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날짜로 정렬하면 같은 날짜에 설치되었기 때문에 찾기 쉬워요. 위에 표시된 두 개의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