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 라이브 탈퇴는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인터넷 방송을 보려고 비고 라이브를 설치했는데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려고 이제는 비고 라이브 탈퇴를 원하시는 분들께 모바일 앱에서 비고 라이브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탈퇴하는 방법이 꽤나 어려웠다고 하는데 많은 분들의 의견이 반영되었는지 추가되어 있더라고요.

 

 

비고 라이브 탈퇴

저는 구글 계정으로 연동해서 로그인을 진행했는데 계정 탈퇴는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셨거나 상관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연동된 계정마다 진행되는 과정이 다르다면 그게 비고 라이브에서 관리하는 것이 더 어려울 것 같네요.

먼저 비고 라이브 앱 실행을 해주시고 오른쪽 하단 사람 모양의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에 화면이 변경되었으면 설정 메뉴를 터치해서 화면을 이동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시고 메뉴에 계정 관리를 찾아 터치합니다. 오른쪽에 보호되지 않습니다는 따로 보안 설정을 하지 않아서 나오는 것 같아요.

계정 관리 메뉴를 터치하니까 연결된 계정 화면으로 이동되네요. 다양한 플랫폼 계정 중에서 여러분들이 로그인하신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화면 맨 밑으로 이동하시면 계정 보안 항목에 계정 삭제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터치합니다.

유효한 인증코드 화면에는 제가 구글 계정으로 연동했기 때문에 구글 로고가 보이는데 여러분들이 연동하신 계정이 다르다면 해당 계정 로고가 나올 거예요. 이제 다음 버튼을 터치해서 연동 여부 확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비고 라이브 탈퇴를 진행하기 위해서 삭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통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확인 및 계속하기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계정이 삭제되는 것에 관련하여 유의사항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화면 하단에 약관 동의 체크가 비활성화되어 있어서 터치해도 인식이 안될 겁니다. 그럴 때에는 위에 보이는 유의사항 내용을 스크롤하면서 밑에 내용까지 올려주셔야 체크하는 것이 활성화되더라고요. 약관 동의를 체크하시고 계정 삭제 버튼을 터치하세요.

이제 비고 라이브 탈퇴 마지막 단계입니다. 계정이 완벽하게 삭제되려면 20일이 지나야 한다는 내용인데요. 그전에 삭제를 철회하려면 다시 로그인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삭제 버튼을 터치하면 비고 라이브 탈퇴가 완료되는데 위에 캡처 이미지에서 적혀있는 내용 그대로 20일이 지나야 완벽하게 삭제되니까 비고 라이브 탈퇴를 원했던 마음이 바뀌었다면 그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