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fTool 다운로드 메타 데이터 수정 프로그램

다양한 포맷(이미지, 오디오, 비디오)을 통해서 Exif 메타 데이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ExifTool 프로그램은 메타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사진 파일 Exif 수정하는 용도로 사용하신다고 하는데 오픈 소스 프로그램인 ExifTool 다운로드를 해봅시다.

오늘 다운로드하는 ExifTool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 아닌데요. 다운로드 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고 내일 포스팅에서는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ExifTool 다운로드

검색을 해보니까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네요. 다음에서는 우리가 접속해야 하는 사이트 링크가 나오지 않았어요.

구글에서 ExifTool 검색을 해보시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공식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로 접속하니까 우리가 자주 보았던 그런 이미지로 꾸며진 이쁜 사이트는 아니네요. 그리고 사이트 언어가 영어라서 어떤 것을 클릭해야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지 모를 수 있는데 두 번째 Windows Executable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ExifTool 파일은 오른쪽 압축 파일입니다. 압축 해제를 해주시면 왼쪽 파일이 나오는데요. 공식 사이트에 적혀있는 설명으로 알려드리면 ExifTool(-k)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을 이름 바꾸기로 (-k) 제거를 해주시고 C:\Windows 경로로 이동시키라고 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