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버전은 어렵다! 결전! 헤이안쿄 글로벌 버전 설치

13일 부터 15일 까지 결전! 헤이안쿄 중국 버전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 했는데 이번에는 중국어 버전이 어려운 분들이 플레이 하시기에 그나마 편한 글로벌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매일 결전! 헤이안쿄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니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나쁜 블로그라고 생각해서 검색 결과에 제외하는게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오늘 작성하는 결전! 헤이안쿄 포스팅이 목표로 잡았던 마지막 포스팅이라서 후련한 마음이 듭니다.



글로벌 버전은 XAPK로!

제가 결전! 헤이안쿄 글로벌 버전을 포스팅하려고 제일 처음으로 QooApp에 찾아 설치를 해보았는데요. 쿠앱은 아무래도 APK 파일로 다운받아 설치를 하는 것이라 그런지 게임 설치까지는 문제 없이 가능하지만 실행을 해보면 바로 팅기는 현상이 발생 되더군요. 게임 자체에 한국에서는 데이터 파일을 다운받지 못하게 설정되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으로 알아본 곳이 바로 APKPure입니다. 이곳에서는 XAPK 파일로 데이터 파일까지 같이 다운받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확인했죠.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APKPure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결전! 헤이안쿄 글로벌 버전을 플레이 하시려면 반드시 APKPure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글로벌 버전 다운받기

APKPure 앱을 설치하셨다면 이제 결전! 헤이안쿄 글로벌 버전을 설치하실 준비가 되었는데요.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APKPure 앱을 실행해 주세요.

실행된 APKPure 앱에서 돋보기(검색) 버튼을 터치하고 "결전헤이안쿄"를 입력한 다음에 검색을 해주시면 첫번째 결과로 결전! 헤이안쿄 글로벌 버전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받고 설치를 해주세요.




접속을 해볼까?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게임 설치까지 끝냈다면 이제 게임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글로벌 버전이라 처음 만나는 화면이 언어를 선택하는 팝업 화면이네요. 그런데 팝업 화면 주변을 보면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막상 언어를 변경하는 버튼을 터치해 보면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시가 될 게임이라서 그런지 한국어는 지원하지만 한국어를 막아놓은 것 같네요.

언어를 선택하고 넘어온 서버 선택에서는 글로벌 서버답게 글로벌 서버와 아시아 서버가 있습니다. 하지만 알아두셔야 할 내용이 있는데요. 글로벌과 아시아 서버는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으며 하나의 계정에서 서버와 지역을 선택하면 변경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서버를 변경 하려면 게임을 재설치 하거나 앱 데이터를 삭제한 다음에 실행하셔야 서버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은 캐릭터와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인데요. 제가 이 화면에서 제일 고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한글 닉네임 "한글2007", "이맛이야"로 입력을 해보았지만 실패. 영어 닉네임 "hangul", "hangul2007", "korea2007"로 입력을 해도 실패. 그래서 주사위로 랜덤한 닉네임을 입력해 보았지만 역시 실패. 결국 저도 무슨 뜻인지 모르는 아무 영어나 입력해서 넘어갔습니다.

결국 닉네임은 무슨 뜻을 가지지도 않은 "hanamsung"으로 생성이 되었네요. 이렇게 결전! 헤이안쿄 글로벌 버전도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친구 초대하는 방법과 친구와 멀티플레이를 하는 방법은 게임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으실 것 같지만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가 작성한 중국 버전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