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레전드 텐센트가 MMORPG로 만들었다!

인기 모바일을 제작하는 텐센트가 드래곤볼 레전드(龙珠最强之战)라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테스트 버전만 공개되었다가 최근 정식 버전이 TapTap 사이트에 등록되었는데요. 한국에서 얼마나 많은 유저가 생겨날지 모르겠지만 저는 포스팅으로 이 게임이 출시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참고로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는 드래곤볼 레전드와 전혀 다른 게임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드래곤볼 레전드(龙珠最强之战)는 MMORPG 방식의 게임입니다.

  

드래곤볼 레전드를 설치하려면

텐센트에서 제작한 드래곤볼 레전드를 설치하려면 먼저 TapTap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도 설치할 수 있지만 저는 TapTap 앱에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요.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고 TapTap 앱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아래 드래곤볼 레전드 다운로드 방법은 TapTap 앱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드래곤볼 레전드 설치하기

TapTap 앱 설치가 완료되고 이제 드래곤볼 레전드를 설치하러 가봅시다.

TapTap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드래곤볼을 검색하면 상단에서 드래곤볼 레전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인스톨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세요. 용량이 1.62GB라서 시간이 조금 걸리니 참고하세요.



드래곤볼 레전드 접속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설치까지 하셨으면 드래곤볼 레전드에 접속을 해봐야겠죠?

드래곤볼 레전드를 실행하여 로딩이 완료되면 이렇게 위챗과 QQ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모바일은 무슨 인증을 받아야 했는데 다행히 이 게임은 인증을 하지 않아도 로그인을 할 수 있네요.



위챗 계정이나 QQ 계정이나 원하는 방법으로 계정을 생성하고 앱 설치까지 하신 다음에 게임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게임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하시려면 위챗이나 QQ나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할겁니다. 보통 위챗 서버와 QQ 서버가 나누어져 있거든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서버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위챗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는데 18서버까지 오픈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기본으로 선택되었던 16서버로 접속하였습니다.

서버에 접속하고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성별을 선택하는 버튼이 있지만 남자로 선택하나 여자로 선택하나 캐릭터는 손오공으로 똑같이 시작해요. 그리고 닉네임을 입력하는 공간에는 한글은 지원하지 않으니 영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캐릭터 생성이 완료되고 드디어 월드로 접속을 했습니다. 이제 왼쪽에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손오공을 성장시켜보세요. 중간중간 스토리영상이 나오는데 예전에 읽었던 드래곤볼 만화책 스토리가 생각나고 재미있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