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 용월전설"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어요.

오락실 추억의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이 중국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SNK에서 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중국 텐센트가 퍼블리싱을 한다고 하는데 새로 출시된 추억의 게임이니 빨리 다운받고 플레이를 해보고 싶네요.



사무라이 쇼다운 다운받기

중국에서 출시된 게임을 받아야 하기에 중국 앱 마켓을 이용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마켓 앱은 TapTap 앱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TapTap 앱을 다운받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모바일 기기에 TapTap 앱을 설치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된 TapTap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사무라이"로 검색을 해주시면 첫번째 결과로 우리가 찾고 있는 "사무라이 쇼다운 : 용월전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게임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게임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직접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하고 완료되면 게임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한글 이름으로 번역이 되어 있어서 검색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것이 좋네요.




접속을 해보자

게임은 SNK에서 제작을 했지만 퍼블리싱을 텐센트에서 하고있기 때문에 로그인 방법은 역시 WeChat(위챗)과 QQ로 지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위챗이나 QQ중에 하나는 설치가 되어 있을거라 생각을 하지만 처음 텐센트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WeChat(위챗)이나 QQ계정을 생성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원하시는 로그인 방법에 맞는 계정을 생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 하려는 계정이 위챗이라면 모바일 기기에 위챗 앱이 설치되고 로그인까지 되어 있어야 게임에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어요.

저는 QQ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았는데요. 서버 화면에 QQ 아이콘이 있는 것을 봐서는 위챗과 QQ로 서버가 나누어져 관리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에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시려면 로그인 방법을 맞추셔야 할 것 같아요.

서버에 접속하니 캐릭터를 선택하지도 않았는데 바로 튜토리얼이 시작 되었습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니 스킬 콤보를 경험할 수 있어서 빨리 게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옛날 오락실에서 했었던 액션 종류의 게임은 아니라는 것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튜토리얼이 완료되니 그제서야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총 4개로 쉽게 보자면 순서대로 궁수, 전사, 마법사, 도적인것 같습니다.

플레이 하려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닉네임을 입력하는 공간 위쪽에서 직업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사무라이 쇼다운도 마치 최근에 한국에서 출시된 모바일 게임 오크처럼 한개의 캐릭터에 여러개의 직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하면 스킬을 사용하는 영상이 나오니 마음에 드는 직업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닉네임을 입력하는 공간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니 영어나 숫자로 입력하시면 문제 없이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 생성을 하셨으면 이제 접속이 완료되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캐릭터를 키우면 되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를 하면서 솔직하게 이야기하자면 "사무라이 쇼다운 : 용월전설"은 SNK에서 제작을 했다고 해서 옛날 오락실 추억을 떠올릴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접속을 하고 보니 그냥 이름만 사무라이 쇼다운이었고 평소에 많이 봐왔던 MMORPG 게임이었네요. 그나마 괜찮았던 부분은 TapTap앱 설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전작에서 보여줬던 화려한 스킬 활용을 통하여 전작의 액션감과 조작감" 그것 말고는 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